1. CS를 전공했으면 CS를 공부해라당연한 소리인데, 소홀했던것도 사실이다. CS가 튼튼하면 다른걸 할 때에도 수월한게 맞다. 이번 기업은행 필기시험을 보면서 느꼈던 점은, 문제는 어렵지 않지만 범위가 방대하다는 것이었다. 공부라는건 꾸준히 이루어져야하는 것인데, 한달도 되지 않는 시간으로 해당 범위를 커버하자는건 이상한 말이지. 하지만 전공수업때 공부했던 내용을 되짚어보기만 해도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많이 있었다. 내가 그것들을 완벽히 숙지하지 못했기에 제대로 풀지 못했던거다. CS 공부는 대학을 졸업하더라도 공부하자. 나, OS, CA, PL, 네트워크 굉장히 약하다는거 인정하자... 전공영역에서 내가 수강하지 못한 파트도 분명히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부족한 점이 많다. 적어도 배웠던 영역만큼은 확..